101호: 나신입의 방/책책책CHECK

책리뷰: 마케터의 문장(가나가와 아키노리 저)

nayach 2020. 3. 1. 20:06

<2020년 3월 책 리뷰>

 

 

 

책 제목: 마케터의 문장

- 가나가와 아키노리 저

 

사진출처: 네이버

 

왜 글을 잘 써야할까?

 회사원이 되고
부쩍
글이 잘 쓰고 싶었다.

만나는 사람은 없어도

이메일, 보고서, 품의 ...

내 글을 만나는 사람이 많아졌다.

 

나를 모르는 사람들이

내 글을 보고

나를 좋은 사람으로 느껴주길!!

하면서 고른 책이다. 

 

글쓰기란 무엇일까?

 

저자는..

'문장쓰기'란 흩어져있는 정보와 생각을

정리해서 형태로 만드는 작업

라고 정의했다.

 

 

 

 글쓰기가 방청소와 같이 힘이 드는 것이라면

그 행위의 목적은 무엇일까?

 

저자는..  4가지로 정리했다.

1. 설득하기(영업력, 협상력)

2. 감동시키기(스토리텔링 력)

3. 격려하기(리더십)

3. 이해시키기(티칭 력)

 

자, 그렇다면 글을 어떻게 쓰면 잘 쓸 수 있을까?

 

저자가 생각하는 좋은 글을 쓰기 위한 기본원칙은

글을 읽는 상대방의 관점

에 철저히 맞추는 것이다.

(다 알고 있는 것이지만 잘 의식하지 않는다.

저자는 문장으로 구체적으로 써보는 것을 추천한다.)

 

 

마지막으로 글쓰기 스킬 몇가지도 알려준다.

예를 들어,, 광고를 제작하는 당신이라면..

타겟의 할 수 없는 일, 하고싶은 일을 자세히 알고

하고싶은 일을 할 수 있게되는 관점에서 광고문구를 쓴다.

 

 

.

.

.

 

 

이 책을 읽으면서 

알고 있는 사실을 글로 잘 정리하고

의식의 세계로 끌어낼 수 있는 점이 좋았으나

보고서용 글쓰기 스킬내용은 없는 점이 다소 아쉬웠다.

마케터 직군에 관심이 있는 분이 읽으시길 추천드린다!

(개인적인 견해이므로 참고만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.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