책리뷰: 마케터의 문장(가나가와 아키노리 저)
<2020년 3월 책 리뷰>
책 제목: 마케터의 문장
- 가나가와 아키노리 저
사진출처: 네이버
왜 글을 잘 써야할까?
- 회사원이 되고
- 부쩍
- 글이 잘 쓰고 싶었다.
만나는 사람은 없어도
이메일, 보고서, 품의 ...
내 글을 만나는 사람이 많아졌다.
나를 모르는 사람들이
내 글을 보고
나를 좋은 사람으로 느껴주길!!
하면서 고른 책이다.
글쓰기란 무엇일까?
저자는..
'문장쓰기'란 흩어져있는 정보와 생각을
정리해서 형태로 만드는 작업
라고 정의했다.
글쓰기가 방청소와 같이 힘이 드는 것이라면
그 행위의 목적은 무엇일까?
저자는.. 4가지로 정리했다.
1. 설득하기(영업력, 협상력)
2. 감동시키기(스토리텔링 력)
3. 격려하기(리더십)
3. 이해시키기(티칭 력)
자, 그렇다면 글을 어떻게 쓰면 잘 쓸 수 있을까?
저자가 생각하는 좋은 글을 쓰기 위한 기본원칙은
글을 읽는 상대방의 관점
에 철저히 맞추는 것이다.
(다 알고 있는 것이지만 잘 의식하지 않는다.
저자는 문장으로 구체적으로 써보는 것을 추천한다.)
마지막으로 글쓰기 스킬 몇가지도 알려준다.
예를 들어,, 광고를 제작하는 당신이라면..
타겟의 할 수 없는 일, 하고싶은 일을 자세히 알고
하고싶은 일을 할 수 있게되는 관점에서 광고문구를 쓴다.
.
.
.
이 책을 읽으면서
알고 있는 사실을 글로 잘 정리하고
의식의 세계로 끌어낼 수 있는 점이 좋았으나
보고서용 글쓰기 스킬내용은 없는 점이 다소 아쉬웠다.
마케터 직군에 관심이 있는 분이 읽으시길 추천드린다!
(개인적인 견해이므로 참고만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.)